- 평점
- 8.5 (2002.12.13 개봉)
- 감독
- 크리스 콜럼버스
- 출연
- 다니엘 래드클리프, 루퍼트 그린트, 엠마 왓슨, 존 클리즈, 리차드 그리피스, 워릭 데이비스, 로비 콜트레인, 케네스 브래너, 알란 릭맨, 리처드 해리스, 피오나 쇼, 매기 스미스, 제이슨 아이삭스, 해리 멜링, 제임스 펠프스, 올리버 펠프스, 줄리 월터스, 보니 라이트, 크리스 랜킨, 마크 윌리엄스, 톰 펠튼, 데본 머레이, 미리암 마고리스, 매튜 루이스, 데이비드 브래들리, 크리스찬 코울슨, 제이미 웨일렛, 조시 허드먼, 셜리 헨더슨, 애드리안 롤린스, 제럴딘 소머빌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2002) - Harry potter and Chamber of Secrets
1. 개요
해리포터의 영화 실사판 그 두 번째 이야기로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나온 지 1년 만에 나온 작품입니다. 전편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엄청난 흥행을 거둬 다소 팬들의 우려가 깊었으나 그 우려를 멋있게 깨고 흥행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유일하게 주인공이 붙잡힌 히로인을 구한다는 영웅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나 홀로 집에를 연출한 크리스 콜럼버스가 연출을 맡은 작품입니다.
2. 줄거리
해리포터는 이모부인 버넌 더즐리의 집에서 정말 악몽 같은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었다. 이때 집요정인 도비가 나타나 해리에게 호그와트로 돌아가지 말라는 경고를 받지만 해리는 이를 무시한다. 도비는 버넌에 집에 초대된 손님의 머리 위에 푸딩을 엎고 사라진다. 해리는 도비가 한 모든 짓을 뒤집어쓰고 미성년 마법 사용에 관한 경고를 받고 2층에 감금되고 만다.
이를 알게 된 위즐리 형제(조지 위즐리, 프레드 위즐리, 론 위즐리)의 도움으로 해리는 탈출하게 된다. 하지만 해리는 호그와트로 가는 길이 막히고 호그와트 퀴디치 시합에서 블러저에게 팔을 다치는 등 심상치 않은 일들이 자꾸 벌어지게 된다.
학기가 진행될수록 호그와트에서는 과거 호그와트의 창립자였던 '살리자르 슬리데린'이 혼혈 마법사들을 죽이기 위해 만든 괴물이 있다는 비밀의 방이 열렸다는 소문이 퍼지게 되고, 이 사태의 범인으로 해리가 지목되게 되면서 영화의 긴장감은 최고조로 이르게 된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론의 동생인 지니 위즐리까지 슬리데린의 후계자에게 납치당했다는 소식이 들리자 호그와트를 폐쇄하자고 하는 의견까지 제기된다. 이에 해리는 비밀의 방의 실체를 파악하기 위해 지니 위즐리가 가지고 있던 톰 마볼로 리들의 일기장을 꺼내 일기장에 든 톰 마볼로 리들의 영혼과 대화를 하게 된다. 그 일기장에서의 과거 톰 리들의 옛 장면을 본 해리는 50년 전에 톰 마볼로 리들이 루비우스 해그리드를 잡아내는 장면을 보고는 해그리드가 비밀의 방을 열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는 것은 곧 밝혀진다. 톰 리들이 해그리드를 모함함으로써 그를 퇴학시켜 아즈카반에 보내도록 한 것이다. 사태를 알아차린 이들은 슬리데린의 후계자를 추적한 끝에 그 후계자가 볼드모트라는 것을 알아내고, 해리는 론과 함께 론의 여동생 지니를 구출하기 위해 비밀의 방에 가는데...
3. 원작과의 차이
- 해리가 프라이빗 가에서 더들리를 골려주려고 주문을 읊는 장면이 영화에서는 나오지 않았다.
- 호그와트의 행사인 유령들의 사망일 파티가 영화에서는 나오지 않았다.
- 퀴디치 경기가 원작에서는 싱겁게 끝이 나지만 영화에서는 더욱 생동감 있고 긴장감 있게 표현되었다.
- 헤르미온느가 비밀의 방에 대해 원작에서는 빈스 교수에게 물어보지만, 영화에서는 맥고나걸 교수에게 물어보는 것으로 바뀌었다.
- 옥에 티 : 쌍둥이 위즐리(프레드와 조지)와 론 위즐리, 해리가 위즐리 가문에 도착하였을 때 몰리의 시계가 보이게 되는데, 이때 집에 있어야 할 지니, 몰리, 퍼시의 바늘이 보이지 않는다.
4. 흥미로운 점
-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서 촬영이 시작되어서 남자 아역배우들(해리포터, 론 위즐리, 드레이코 말포이)에 변성기가 시작되어 목소리들이 바뀌었습니다. 마법사의 돌에서는 전형적인 어린 남자아이들에 목소리였지만 비밀의 방에서는 조금 더 굵은 청년의 목소리로 나타났습니다.
- 해리포터 작품 중 유일하게 쿠키 영상이 있는 작품입니다. 관람하실 때 유의해서 보시면 재밌습니다.ㅎ
- 영화 내에서 아주 큰 옥에 티가 있는데 해리포터와 말포이가 결투 클럽에서 결투를 하던 장면 중 말포이가 해리포터에 주문에 맞고 공중제비를 돌며 넘어지자 스네이프 교수가 말포이를 일으키는 장면이 있는데 이때 왼쪽에 카메라맨과 카메라가 나오는 장면이 있습니다.
5. 평가
전편을 뛰어넘는 속편이 없다는 말이 있지만 적어도 이 작품에서는 그 말이 맞지 않는 표현이 되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제일 잘 만들었다고 생각되는 작품입니다.
영화의 전개 속도가 다이내믹하여 영화를 관람하는 사람이 지루할 틈이 없게 하는 아주 훌륭한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해리포터가 시리즈로 제작되는 작품이니만큼 속편을 더하면 더할수록 전편을 뛰어넘기가 힘들어질 텐데 그 시작을 아주 훌륭하게 해낸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여 마법사의 돌을 시청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도 따로 선별해서 볼만한 작품으로 제가 강추드리는 작품입니다!!!!
영화 추천 별점 : ★★★★★
'판타지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리 포터 시리즈1 - 마법사의 돌 (0) | 2022.11.22 |
---|
댓글